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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스카이 아카데미
대구승무원학원이 전하는 오늘의 항공소식, 면접 전 알고가자! 본문
안녕하세요~
대구승무원학원 에듀스카이입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서류제출 마감날이죠?
화이팅입니다:)
이제 곧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의
면접이 시작될거에요
면접 전 기업분석, 최근뉴스 꼼꼼하게 확인하고
회사에 얼마나 관심이 많은 지원자인지
보여줍시다!
오늘은 어떤 항공소식이 있을까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전월인 지난해 12월(약 76만명)에 비해 한 달 사이 10만명 이상 늘었다.
기존 일본 노선의 여객 수가 증가한 가운데 가고시마·구마모토 등 코로나 기간
멈췄던 노선이 재운항되는 등 공급과 수요가 동반 상승하면서다.
항공업계가 전통적인 비수기인 1~2분기에도 여객 수요는 원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보는 이유다. 코로나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시들지 않으면서
항공사들은 꾸준히 증편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진에어의 경우 지난해
4분기에 15분기 만의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증편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오는 1분기 말부터는 코로나로 멈췄던 노선이 약 3년 만에 대거 재개된다.
지금까지는 일본 노선을 중심으로 여행 수요가 집중됐지만 유럽·동남아 등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수요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오는 3월 말 스위스 취리히, 터키 이스탄불, 스페인 마드리드, 체코 프라하 등 유럽 노선을 3년 만에 재개한다.
미주·유럽·동남아 등 기존 노선별 운항횟수도 늘려 전체 여객 운항횟수를
코로나 이전의 60%로 회복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역시 일본 마쓰야마·시즈오카 노선을 오는 3월 26일부터 3년 만에 재운항한다.
진에어도 코타키나발루·나트랑·푸껫 등 동남아 노선 공급 확대에 나선다.
여기에 중국 노선이 다시 재개되면 여객 회복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코로나 확산 이전만 해도 국내 항공업계의 주요 매출 노선은 일본·중국·동남아였다.
세 노선의 2019년 1년간 운항 편수만 약 20만편으로, 유럽(3만6000편)
미국(3만3800편)에 비해 7배나 많은 여객을 실어 날랐다.
중국은 일본에 이어 국제선 여객 수 2위를 차지한 국가지만
방역 방침 강화로 회복이 더디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여객 수가 코로나 이전보다 적은 가장 큰 이유가 중국"이라며 "중국 상황이 개선되면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월인 지난해 12월(약 76만명)에 비해 한 달 사이 10만명 이상 늘었다.
기존 일본 노선의 여객 수가 증가한 가운데 가고시마·구마모토 등 코로나 기간 멈췄던
노선이 재운항되는 등 공급과 수요가 동반 상승하면서다.
항공업계가 전통적인 비수기인 1~2분기에도 여객 수요는 원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보는 이유다. 코로나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시들지 않으면서
항공사들은 꾸준히 증편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진에어의 경우 지난해
4분기에 15분기 만의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증편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오는 1분기 말부터는 코로나로 멈췄던 노선이 약 3년 만에 대거 재개된다.
지금까지는 일본 노선을 중심으로 여행 수요가 집중됐지만 유럽·동남아 등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수요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오는 3월 말 스위스 취리히, 터키 이스탄불, 스페인 마드리드,
체코 프라하 등 유럽 노선을 3년 만에 재개한다.
미주·유럽·동남아 등 기존 노선별 운항횟수도 늘려 전체 여객 운항횟수를
코로나 이전의 60%로 회복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역시 일본 마쓰야마·시즈오카 노선을 오는 3월 26일부터 3년 만에 재운항한다. 진에어도 코타키나발루·나트랑·푸껫 등 동남아 노선 공급 확대에 나선다.
이달에는 코타키나발루 노선을 주 11회로, 오는 3월에는 나트랑·푸켓 노선 운항 편수를
각각 주 7회, 주 6회로 확대한다.
여기에 중국 노선이 다시 재개되면 여객 회복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코로나 확산 이전만 해도 국내 항공업계의 주요 매출 노선은 일본·중국·동남아였다.
중국은 일본에 이어 국제선 여객 수 2위를 차지한 국가지만 방역 방침 강화로
회복이 더디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여객 수가 코로나 이전보다 적은 가장 큰 이유가
중국"이라며 "중국 상황이 개선되면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향후 안정적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 기체 도입과 노선 확장 등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항공산업 발전과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전략을 지속 검토해 도입할 예정이다.
거래 종결과 함께 조중석 전 아시아나항공 전무가 이스타항공 신임 대표로
정식 부임했다. 조 신임 대표는 지난 30여년간 아시아나항공 한국지역본부장, 에어부산 경영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영업과 마케팅, 재무, 전략기획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춘 항공산업 전문가로 이스타항공 재도약을 진두지휘할
적임자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조 대표는 “이스타항공은 과거 23대 항공기를 보유하며 많은 고객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 국내 대표 저비용 항공사”라며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의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이스타항공을 신속하게 정상화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창훈 VIG파트너스 부대표는 “지난 수년간 국내 항공산업과 이스타항공의 가능성에 집중하고 있었던 만큼 인수 절차가 예정대로 마무리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항공산업 발전과 도약에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투자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대구승무원학원 에듀스카이는
1:1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방법부터
직무분석, 기업분석, 면접준비까지
1:1수업으로만 진행되며
학원 수강생 정원또한
소수정예를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요즘 항공사들은 자기소개서나 면접 시
진짜 본인의 이야기를 듣고싶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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